Home > News > 교묘해진 핵심기술 유출
교묘해진 핵심기술 유출
2024-11-29 01:18:09

성지원 정치부 기자 ‘아주까리기름만 부각된 지난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인상적인 장면이 있었다.

실사격했을 경우 1만4000㎞로 날아가 미국 본토를 타격할 수 있는 거리로 추정됐다.군인 1인당 식량 배급량까지 줄인다는 보도가 나오는 마당에 불꽃놀이하듯 미사일을 쏘고 있지만.

교묘해진 핵심기술 유출

오는 22일 미국 국방부에서 북한의 핵 도발 시나리오를 상정한 ‘확장억제 수단 운용연습(DSC TTX)을 한·미 양국이 같이 진행하고 다음 달 중순에는 대규모 한·미 연합훈련(‘자유의 방패)을 앞둔 데다 미국 주도로 북한을 겨냥한 유엔 안보리가 소집되자 북한이 반발한 것으로 보인다.도발로는 어떤 이득도 챙길 수 없음을 깨달아야 한다.북한의 이번 도발은 1953년 한미상호방위조약을 체결한 지 올해 70주년을 맞아 결속을 더욱 강화하는 한·미 동맹을 이간질하려는 노림수로도 풀이된다.

교묘해진 핵심기술 유출

우리 국방부와 군은 북한의 근거 없는 협박에 조금도 휘둘리지 말고 예정된 훈련을 계획대로 추진해야 한다.하지만 일본 전투기가 촬영한 낙하 당시 영상을 보면 탄두가 조각나며 불꽃처럼 소멸됐다.

교묘해진 핵심기술 유출

그들이 의도하는 대화에 미국이 응하지 않는다면 모든 게 무용지물일 수밖에 없다.

핵이든 미사일이든 무인기든 정찰 풍선이든 북한의 도발에는 즉각 응징할 수 있는 태세를 완벽히 구축해 국민을 안심시켜 주길 바란다.포천 글로벌 기업 중 102개사를 대상으로 ‘오픈 이노베이션 트렌드를 설문조사한 결과다.

또 응답 기업의 55%는 한국 스타트업의 강점으로 ‘혁신 기술 경쟁력을 꼽았다.지난 1월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에서 K-스타트업 행사가 열리고 있다.

최근 글로벌 대기업들은 자체 연구개발(RD)보다 기술력이 뛰어난 스타트업을 인수합병(MA)하거나 투자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성장 엔진을 찾고 있다.그래서 ‘한국 스타트업들의 해외 진출 준비가 부족하다는 응답의 아쉬움이 더욱 크다.




농축산물 물가 안정에 434억원 투입…수입과일 할당관세도 확대클리블랜드 연은 총재 "연준 새로운 정책, 소통 더 필요"난 네가 지난 겨울에 한 일을 안다[뉴욕유가] 재고 감소에도 코로나19 우려에 4% 급락[표] 국내투자자 홍콩 주식투자 상위 종목(21일)중국의 비난에 조급함이 묻어난다사과·배 가격 폭등에…소비자물가 한달 만에 3%대 재진입스탠퍼드 컴공 정원 604명 늘릴 때, 서울대는 25명뿐日증시, 백신 개발 불확실성에 하락SK㈜, 정기주주총회 개최… 이사회 9인→8인 축소금소법 이전 ELS 가입자 배상 줄어드나[뉴욕전문가 시각] 부양책 헤드라인 지속…"단기 시장 불안 명분"비트코인 가격, 2018년 이후 최고…급등 배경은사과·배 가격 폭등에…소비자물가 한달 만에 3%대 재진입03. 美 2월 주택가격 전년比 6.4%↑…1월보다 가팔라졌다자녀 대신 증여세 내줬다간…세폭탄 맞습니다 [도와줘요, 상속증여]교보생명 신임 대표에 조대규 부사장 내정‘교통비 최대 53% 환급’ K-패스, 벌써 100만명 가입했다자녀 대신 증여세 내줬다간…세폭탄 맞습니다 [도와줘요, 상속증여]‘교통비 최대 53% 환급’ K-패스, 벌써 100만명 가입했다윤석열-이재명 영수회담대성산업 기계사업부, 한국SMC와 파트너십 대리점 계약 체결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비위행위 무관용"[사고] AI 시대 함께 할 경력기자를 찾습니다사외이사 업무평가 '자화자찬'…쓴소리 사라진 4대 금융지주골드만삭스 "대선 전 부양책 의회 통과 가능하지 않아"렌가테이와 WP 인터뷰의 차이공정위, 中알리 현장조사…소비자 보호 의무 위반 의혹"美 증시 강세 지속 전망…대체 불가 투자처"3휴전 협상중에…네타냐후 "가자지구 남단 라파 공격하겠다"